본문 바로가기
생각 정리/코딩테스트

22-03-06 프로그래머스 2022 Dev-Matching: 게임 프로그래머 후기

by mintropy 2022. 3. 6.

총 세문제가 나왔고, 조금 늦게 입장해서 급하게 푼다고 잘 풀지는 못한 것 같다.

오랜만에 푸는 코딩 테스트에 조금 더 가중치를 두어 노력했다.

 

총 세문제가 나왔고, 세 문제를 다 풀어야 통과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.

나는 한 문제를 해결하고, 두 문제는 전반적인 코드 흐름만 구현하고 제출했다.

 

1. 큐를 활용하여 일정 범위마다 값을 저장, 출력에 활용하는 문제

각 범위를 날짜로 활용했는데, 날짜 저장과 계산에서 고민을 하다가 해결하지 못했다.

그냥 월/일 대산 1일부터 365일로 계산했으면 더욱 편하게 해결했을 것 같다

 

2. 그래프 탐색

오목을 활용한 문제로, 플레이어가 한명이라 탐색 자체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

 

3. 구현

백트레킹으로는 힘들 것 같았고, 큐를 활용한 방식으로 BFS를 구현하려 했는데, 각 구현 과정을 해결하지 못했다.

하드코딩 같다는 생각도 들었지만, 조금 더 좋은 방법을 찾지는 못해 아쉽다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