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생각 정리/코딩테스트

22-03-19 프로그래머스 2022 SK ICT Family 개발자 채용 챌린지 2차 후기

by mintropy 2022. 3. 21.

1차 후기 : https://mintropy.tistory.com/48

 

22-03-06 프로그래머스 2022 SK ICT Family 개발자 채용 챌린지 1차 후기

편하게 코딩 테스트 연습도 하자라는 마음으로 시작을 했고, 나름 어렵지 않은 문제가 출제된 것 같았다. 1. 거스름돈 문제 응용과 유사한 그리디 나는 약간의 하드코딩을 더하여 해결했고, 해당

mintropy.tistory.com

 

1차 코테는 나름 쉽다는 생각을 하면서, 2차가 어려울 수 있겠다고 생각했고, 정말로 어렵게 출제되었다.

 

1. 나는 완전 탐색으로 해결했는데, 해쉬 구조를 활용하여 더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.

 

2. 복잡한 구현

최소한 힙, 큐, 스택 등의 구조를 2개 이상 활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. 정답 중 일부분까지는 구했는데, 나머지를 구하지 못하여 오답 코드로 제출했다.

 

3. 트리

유사한 트리 문제를 보았던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는데, 막상 이번 문제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적용할지 고민을 했고, 여러 방법을 시도했다. 시간 초과 + 오답 코드로 제출.

 

4.

시간이 적지 않게 지났음에도 아직도 잘 모르겟는 문제.

 

1, 2번 문제는 백준 골드 1, 2 정도로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는데, 3, 4번 문제를 판단하기에는 내 실력이 부족한 것 같다.

만약 2차 코테만 확인하여 면접으로 간다면, 2솔은 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되고, 만약 1차까지 본다면 가늠이 가지 않는다.

 


역시나 탈락

차라리 3, 4번을 버리고, 2번 문제에 조금 더 시간을 들였어야 했을 것 같다. 괜히 궁금해서 더 탐색해보다가 오히려 시간이 부족했는 것 같다.

댓글